"내 처방 때문에 고생 좀 할 것" 의사 커뮤니티 글…"사실 아닌 조작"

입력 2024-02-24 14:30   수정 2024-02-25 18:30


정부와 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의사들 간 갈등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최근 한 의사 커뮤니티에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내용의 협박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. 하지만 논란의 글은 사실이 아닌 조작된 글로 파악됐다.

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의사 커뮤니티인 한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된 '복지부 공뭔 ○끼들 꼭 봐라'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.

이 글을 쓴 작성자 A씨는 "앞으로 내 외래에 너 본인이나 너네 가족 오면 내 처방 땜에 고생 좀 할 거다. 내가 일부러 독약을 처방해 주진 못하지만, 당화혈색소 6까지 내릴 수 있는 거 7.5 넘게 놔둬 줄 수 있고 혈압 130/80 나올 거 150/100 되게 해줄 수 있다ㅎㅎ"고 밝혔다.

A씨는 이어 "너네 자식들 목 땡땡 부어서 오면 시럽만 조금 먹여서 일주일이면 낳을 거 한 달은 고생시켜봐라. 너네 가족들은 평생 제대로 된 진단 치료 안 되게 최선을 다할게"라고 썼다.

해당 글은 지난 5일 오후 6시29분 게시됐다. 최근까지 2만9449회가 조회됐으며, 4614개의 '좋아요'를 받았다. 댓글도 무려 1833개가 달렸다. 대부분은 "추천한다", "좋은 방법이다", "동참하겠다"는 등 글쓴이를 옹호하는 내용이었다.


복지부 공무원을 향한 분노와 증오심을 담은 글은 최근 같은 커뮤니티에 연달아 올라왔다. 지난 13일 오전 8시10분 올라온 '복지부 공무원 ○○○○ 검진에서 ㅋㅋㅋ'라는 글은 세종시의 한 부인과 검진에서 복지부 공무원 부인을 골탕 먹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. 이 글에도 '좋아요' 1만개가 넘게 달렸다.

또 '복지부 공무원 ○○ 하나 와서 복수해 줌'라는 글도 같은 사이트에 지난 14일 오후 6시22분에 올려졌다. 이 글에는 위장 내시경 검사하러 온 복지부 공무원에게 정상 조직을 떼어낸 뒤 악성 종양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더니 안색이 안 좋아져서 나갔다는 경험담이 실려있다.

이 글을 누가, 무슨 의도로 썼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. 글의 진위 여부에 대해서도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. 일각에선 의사에 대한 반감을 부추기기 위해 조작된 가짜 글이란 얘기도 나돌고 있다.

이 가운데 대한의사협회는 해당 글이 조작됐다고 밝혔다.

의협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"최근 각종 SNS와 의사 커뮤니티에서 본인이 의사라고 자칭하며 환자, 공무원 등 국민들을 상대로 악의적인 행동을 한 것을 마치 영웅담인 듯 말하고 있는 게시글들이 올라오고 있다"며 "명백히 조작된 글이고 사실이 아니다"라고 설명했다.

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